유용한 유틸

[꿀팁] 방금 TV 라디오에 나온 음악 노래 찾는 사이트

쏜사리 2014. 5. 15. 23:03
반응형

[꿀팁] 방금 TV 라디오에 나온 음악 노래 찾는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TV 나 라디오에서 방금 나온노래 찾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또는 운전하다가 흘러나오는 노래가 너무 듣기 좋고, 내가 찾던 음악이야!! 했는데 제목을 알려주는 사람도 없는데 노래가 끝나버렸을 때 정말 짜증났던 경험이 많습니다.  이런 경험을 한 분들이 저뿐만이 아닌가봅니다ㅋㅋ 공감하신다면 손가락은 센스^^


네이버를 따라잡으려고 피나는 노력을 하는 다음!!이 '방금 그 곡'이라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방금 그 곡' (http://music.daum.net/onair/timeline) 이라는 서비스 이름에서도 바로 알듯이 TV 프로그램에서 나온 음악, 광고 음악, 드라마에서 나온 배경음악을 모두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말로만 설명하기보다 스크린샷을 통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DAUM의 [방금 그 곡] 메인화면

다음도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듯 보이는 메인화면입니다. 서비스 이름에 걸맞게 방금 나왔던 그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보기 쉽게 해놓은것이 눈에 띕니다. 


▲ 마치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처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 몇분 몇초전에 어떤 프로그램에서 어떤 노래가 나왔는지 알기가 쉽다.

앗 저 노래! 저 음악! 하는 순간 들어가 보거나, 몇시 몇분에 한 프로그램인지만 기억하고 있어도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물론 방송사 별로도 찾을 수 있다.

방금 그 곡 서비스를 통해 1분 미리 듣기가 가능하고, 그자리에서 MP3파일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MP3 다운로드는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스트리밍으로 음악감상 1개월권의 가격. 자동결제를 하면 10%를 깎아준다.



▲ MP3 다운받고 스트리밍 서비스의 가격. 역시 자동결제는 10% 할인!

멜론이나 벅스를 비롯한 여러 음원사이트들과 큰 가격차이가 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다음이라는 국내 2위의 포털에서 제공하는 음원 검색서비스 [방금 그 곡]

음악차트만 뽑아내는 타 음원사이트와는 달리 좀더 대중이고 

포털사이트 다운 접근방식을 택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TV와 라디오는 현대 우리의 삶에서 뗄레야 뗄수없는 것들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