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필리핀 세부(CEBU) 참치 턱 구이 저렴한 맛집, 씨푸드 STK TA BAY!

쏜사리 2014. 6. 29. 20:30
반응형

세부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지금 제 블로그를 찾아들어오신 분들도 다 필리핀 여행계획 중이거나 여행중 이실거에요!ㅋㅋ 필리핀 세부 시티 (CEBU CITY)에는 숨은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식당들은 대체로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로컬 맛집은 어딜까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곳은 STK TA BAY! 라는 로컬 식당입니다. 풀네임은 STK Ta Bay! Sa Paolito's Seafood House. 세부 아시아호텔 근처에 있고, 택시 타서 STK 라고 하면 알아듣더라구요. 

어두육미(魚頭肉尾)라는 말이 있습니다. 생선은 대가리가 맛있고 고기는 꼬리가 맛있다. 라는 말인데요.

또한 생선은 클수록 맛있다고 하죠, 생선 중의 왕이라고 생각하는 참치! 이 식당의 유명한 요리는 참치 턱 구이 입니다. 


필리핀 세부 시티 로컬 맛집 - 참치 턱구이 전문점 STK TA BAY! 참치 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씨푸드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에게 맛춰진 맛이 아닌 필리핀 음식의 제대로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러한 로컬 식당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한국에선 꽤 비싼축에 속하는 요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앞에서는 즉석에서 참치 턱을 굽고있습니다. 저 아저씨 되게 순박한 웃음 지어줬는데 사진은 엄청 무섭게 찍혔네요. 지못미! 식당 안팎은 필리핀의 로컬식당 치고는 굉장히 깨끗하고 아늑한 분위기 입니다.



식당은 꽤 넓습니다. 건물이 두개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골목길을 두고 양옆으로 1호점, 2호점이 있는듯 합니다. 직원들은 대체로 친절하나, 외국인(특히 한국인)이 별로 오지 않는 곳이다보니, 이것저것 질문을 했을때 약간 난감해 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곳의 핵심 요리인 참치 턱 구이 입니다. 이곳 용어로는 TUNA PANGA . 성인 남자 셋으로 이루어진 저희는 요리 2개와 TUNA PANGA 미디움(M)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처음에 메뉴판에 가격이 나와있지 않고 DOS라고 적혀있어서, 우리나라에서 쓰는 싯가(?)인가 했는데, Price Depends on size ; 가격은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러면 크기에 따라 가격은 써놔야지;; 이건 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미디움 사이즈는 약 800g이고 라지 사이즈는 1.2킬로그램 정도 된다고 합니다. 주문하실때 참고하세요



TUNA PANGA는 스몰, 미디움, 라지 사이즈로 판다고 하는데, 당연히 크기에 따라서 가격이 다릅니다. 우리가 먹은 미디움 사이즈는 380페소. 한화 약 8800원 가량 됩니다. 이 가격으론 한국에서 조막만한 메로구이 한토막 먹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여기 필리핀에선 참치대가리를 놓고 먹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요리가 그러하듯이, 참치 턱 구이 또한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간장 소스를 곁들여 구운 맛입니다. 참치 특유의 기름진 맛에 간장 소스가 잘 스며들어 있습니다. 양은 꽤 됩니다. 갈릭라이스를 곁들여 드신다면 적당히 배가 찹니다. 



처참히 뜯겨진 참치의 턱. 살은 매우 부드럽고 기름집니다. 맨날 고기만 드셨다면 이 큰 생선의 턱주가리를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한국에서는 맛 보기 힘든 요리라 자부합니다.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게 요리. Crab 어쩌구 저쩌구 써있어서 주문해봤습니다. 비주얼은 좀 구렸지만, 먹어보니 게딱지 안에 들어있는것이 모두 게살이었습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가격은 100페소 한화 약 2500원 가량 됩니다. 




이 식사에서 저희는 855페소를 지불했습니다. VAT가 12%나 붙네요. 덜덜. 그래도 약 2만원이 안되는 가격입니다. 성인 남자 세명이서요. 한국분들 세부 가시면 게리스 그릴이나 망고그릴 같은 잘 알려진곳 많이들 가시는데요, 그런 곳들보다는 좀더 현지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로컬 음식점, STK TA BAY! 였습니다. 


지도와 식당에 대한 안내를 간략히 알려드리니 세부여행을 가실 분들은 한번 들려서 식사해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주소 : #6 A. Climaco St, Lungsod ng Cebu, Philippines
시간 : 월-금 8am ~ 6pm, 토-일 8am ~ 10pm
전화 : 256-2700
메뉴 : Tuna Belly : 참치 살 구이, Tuna Panga : 참치 턱 구이, Pork Belly : 돼지 뱃살(삼겹살?인듯), Baked Scallop : 구운조개(가리비), Grilled Squid : 구운오징어, Pork BBQ : 돼지꼬치구이, Chicken BBQ : 치킨 조각구이 등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