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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재직증명서를 국민연금가입 증명서로 그 사람의 재직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서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직증명서 = 국민연금가입증명서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하지만 이 두 서류는 100% 같음이 아니고 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는 서류이니,


만약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거나 부득이한 이유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 서류를 요청한 기관에 재직증명서 대신 국민연금가입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재직증명서(국민연금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이 증명서는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발급받는 법을 알아볼까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minwon.nps.or.kr

해당 주소로 들어가신 후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 합니다




재직증명서(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두가지 동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동의를 마치셨다면 국민연금 납부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원하시는 방법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과 팩스로 받아볼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은 말그대로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팩스 발급을 선택하신 경우 팩스번호를 입력하시고 발급용도를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팩스번호로 재직증명서(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기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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