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바이크

[리뷰,정보] 천안 AVIS 렌트카 신형 I30 디젤 1박2일 시승기

쏜사리 2013. 3. 7. 16:56
반응형

조금 지난이야기지만 여름에 신형 I30 디젤을 렌트했던 이야기를 꺼내볼까 합니다. 1박2일로 강원도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자동차가 필요했는데요 자동차를 빌리는 가장 쉬운방법? 네 렌트카죠!! 천안 안서동에서 렌트카를 빌리려면 천안IC 톨게이트 앞에 있는 참조은렌트카에서 빌리는게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엔 아주AVIS 천안지점에서 빌려보기로 했습니다 

지도는 이렇구요, 성정동 롯데마트 근처에 있습니다. 안서동에서 20번 버스 타시면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좀 많이 돌아가죠. 택시타면 더 금방가요! 근데 택시비가 좀 쎕니다 5천원정도 나오던가. 천안 택시비 너무 비쌈... 아무튼 이렇게 해서 빌리게 되었는데! 그냥 무턱대고 예약하면 비쌉니다 비싸요 그것도 굉장히. 대기업렌트카의 장점인 쿠폰을 사용해야죠! 쿠팡이런데 가끔 떠요. 아니면 아주AVIS 홈페이지가면 지점별 이벤트를 하니까 찾아보시면 40~50% 할인된 가격에 차량을 쓸 수 있습니다. 저도 쿠팡에서 쿠폰 얻어다가 50%할인 받았어요ㅋㅋ33시간으로 예약했는데 10만500원 나왔다능 싸다싸. 근데 새차라서 왠지 부담되니까 자차 추가해서 +2만원. 아무튼 이렇게 차를 받아왔습니다

아따 샤방하네요. 요즘 현대차 디자인이 물이 올랐습니다. 첨나왔을때 곤충이니 뭐니 개못생겼다 했는데. 볼수록 이게 질리지않고 예뻐요. 근데 I30는 특히 더이쁨. 아반떼MD가 약간 덜 다듬어졌었다면, I30은 좀 더 다듬은 느낌

아 미리 말씀을 안드렸는데, 디젤모델입니다. 제가 디젤의 빠방한 토크(전문용어로 빠따ㅋㅋ)를 좋아하기 때문에 요즘 나오는 디젤들은 어떤가~ 궁금해서 빌려봤죠 사실 연비가 잘나와서 좋... 

 정면 모습입니다. 우왕 귀여워요 이빨 열라큰 다람쥐같이 생겼네요

헤드라이트에요

프로젝션 방식이네요. 사실 밤엔 좀 어둡더라구요. 엥 라이트 나갔나? 할정도로  

 

뒤를 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음 머랄까. 별로 맘에들진 않지만 개성있는 모습이에요. 못생기진 않았어요!

자랑스러운 AJ렌트카 스티커가 보이네요 부끄. 이야 나 렌트했따!!!!! 그래요 알아요ㅡㅡ;

기업들 생각에는 저 스티커 붙이면 우리회사가 광고되는 효과가 있겠지?ㅋ 라고 생각하는것 같은데

이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그냥 안붙이는게 좋겠어요

VGT 로고가 보이네요. 신형I30 디젤 오토는 트림이 두가지가 있어요. 

유니크와 익스트림이 있는데, 엔진은 두 트림 모두 같고 HID,LED포지셔닝램프,LED리어램프,천연가죽시트,

전동시트,전자파킹브레이크,뒷자리에어벤트,스마트웰컴 시스템 정도가 익스트림에 들어가고

2백만원이 더 비싸요. 지금 보시는 차량은 유니크에요 그래서 위에서 말한 옵션 한개도 없어요ㅋㅋ

 

현대자동차 사이트상에는 1.6VGT 모델에는 넥센타이어가 들어가는걸로 되어있는데 

막상 차를 가져와보니 한국타이어가 박혀있네요 

AVIS에서 바꾼건가. 암튼 한국타이어가 더 좋대요  

 

유니크 옵션 ㅈㄴ 구린거 아냐? 라고 하실수도있는데 

막상 운전하는데 불편한점은 한개도 없습니다 

밤에 문열때 손잡이 부분에 불들어오는기능도 있어요 

제차 09년식 뉴sm3에는 절대없는기능 RE풀옵인데ㅡㅡ;

트렁크 열림 버튼은 요렇게 범퍼쪽에 홈이 있습니다

 

그곳에에 손을 넣어보면(??) 버튼이 있습니다. 꾹누르면 딸깍 하고 트렁크가 열려요

막 빌려왔을 당시에만 사진을 찍어서 여행갔다와서 사진은 없네요 (무책임ㅋㅋ)

 

전반적인 느낌을 말씀드리면

1. 디젤승용인데 시끄럽지 않느냐?

- 물론 가솔린차량보단 소리가 큽니다. 하지만 옛날 CRDi엔진처럼 딸딸거리지는 않구요

적당한 편인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어느정도 엔진소리는 나야 진짜 자동차 아니겠습니까?

근데 노면소음은 좀 많이 들리는 편입니다. 하체방음좀 잘해서 내보내라 현대야!!

  

2. 전반적인 주행성능은?

- 제가 전문시승기자도 아니고 고작 하루남짓 설렁설렁 타보고서 뭘 알겠냐만은

차를 극한까지 몰아붙이는 드라이버가 아닌 이상에야

충분한 출력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일단 토크가 굉장히 빠방해서 언덕길도 힘차게 올라가고

변속기도 변속감이 좋고 반응도 빠릿합니다. 게다가 6단이라

고속주행에 연비도 잘나오죠.

1박2일간 천안-강원도 정선 왕복하면서 연비 19km는 찍어줬습니다.

대부분이 국도에 산넘어 길이었는데도 말이죠.

경험상 엑티브에코는 꺼놓는 편이 연비가 더 잘나옵니다

  

3. 너라면 이차를 살래?

- 저라면 살거 같습니다. 골프GTD를 보자니 외제차에 연비도 좋지만 가격이 비싸

엑센트 디젤은 연비쩔고 가볍고 빠른데 너무작아.

휘발유차는 선택의폭이 좀 있지만 요즘에 기름값 많이 올랐어.

근데 이 정도면 크기도 적당하고 잘나가고 기름도 별로 안먹고 예뻐.

 

이렇게 합리화시키다가 결국 살거같습니다ㅋㅋ

근데 수동으로 살거라는거

  

저도 근 일년후엔 제이름으로 등록된 차를 살 것인데

어떤것을 살지 정말정말 고민될거에요

사실 진짜 갖고싶은건 젠쿱380이지만...

여러가지 따지다보면 결국 i30을 선택할것 같은...

이상 신형 i30 VGT (디젤) 모델의 1박2일 시승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