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유틸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복사하는 법 공인인증서 이동

쏜사리 2017. 7. 20. 01:00
반응형

휴대폰(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PC를 이용한 금융거래가 많았었지만 저도 요즘에는 오히려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를 더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간편하고 어디서나 가능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항상 제 스마트폰에는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또 어쩌다 한번은 PC에서 해야만 하는 청약 신청, 공문서발급과 같은 액티브X를 꼭 필요로 하는 시스템 덕분에 PC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기에는 너무 귀찮고, 또한 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중이라면 더더욱 그럴것 입니다. 하지만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 인증서를 PC로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공인인증센터]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줍니다. 


다운 받은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어플의 대표적인 기능은 공인인증서 이동일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공인인증서 이동을 할 것이므로 두번째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이 어플은 컴퓨터(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거나,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보낼 수 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증서 내보내기를 클릭 합니다.


컴퓨터로 보낼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이용하기 때문에 두번째에 있는 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까지 왔다면 90%이상 성공입니다. 위와같은 화면에 승인번호가 나타났다면, 컴퓨터로 이동해주세요.


컴퓨터에 앉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켜준 후, http://Unisign.co.kr 으로 접속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스마트폰 -> PC)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까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았던 승인번호를 입력해주면 성공입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이동 복사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은 센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