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옵티머스 LTE3 SKT (LG-F260S) 단독 출시 스펙 및 정보

쏜사리 2013. 3. 9. 15:27
반응형

 

 

 

 

 

 옵티머스 LTE3 SKT (LG-F260S) 단독 출시 스펙 및 정보

 

 

현재 사용중인 옵티머스 LTE2 사진

 

 

 

 

가격대비 성능비 최고라는 옵티머스 LTE2의 후속인

 

옵티머스 LTE3가 나왔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LG휴대폰을 살려낸 효자 기종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명성에 맞게 LTE3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가 고급기라면

 

 

옵티머스 LTE3는 보급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고가도 저렴하게(?!) 60만원정도라고 하네요

 

출고가가 저렴한 만큼

 

통신사에서도 할부원금을 싸게 때리는것 같습니다

 

 

 

 

 

 

 

 

색상은 아직은 화이트만 출시되었는데

 

또 다른 색상인 인디고 블랙은 3월중 출시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 작인 LTE2와는 달리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 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각진게 좋았는데

 

 

 

 

요렇게 각진 상자에 빢~!! 들어가는게 좋잖아요

 

갖고다니면 왠지 날카로운 사람같고ㅋㅋ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하면서 약간 유순한 이미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랑 비슷해져 가는것 같기도 하고...

 

 

 

 

엘지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려서 LTE3를 출시했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예전에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초콜릿 폰 처럼요

 

 

 

 

 

 

 

스펙

 

 크기 

 세로 131.7 x 가로 68.2 x 두께 9.6 mm

 무게

 134g

 디스플레이 크기 

 4.7인치

 디스플레이  종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해상도

 1280 x 720 (WXGA)

 내장,외장메모리

 8G / 최대 32GB 지원

 전면,후면카메라

 130만 화소 / 800만 화소
 플래시  LED 플래시
 CPU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1.5Ghz Dual Core

 GPU

 퀄컴 Adreno 225

 RAM

 2GB

 블루투스

 4.0

 안드로이드 버전  젤리빈 4.1
 배터리

 2,540mAh

 

 

 

 

 

 

1.5GHz 스냅드래곤S4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LTE2와 동일한 4.7인치 디스플레이

 2GB RAM 대용량 램, 2,540mAh 용량의 배터리를 갖췄다고 합니다

 

 

무난무난한 스펙이죠~

 

 

 

LTE2가 처음 나왔을때는 2GB 램 탑재된 핸폰이 없었거든요

 

나온 지금은 무난한 스펙이라니ㅠㅠ

 

역시 IT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것 같습니다

 

 

 

 

 

옵G프로와 같이 홈버튼에 LED를 박아(?) 넣었네요

 

 

상대적으로 많이 쓰는 홈버튼에 LED알림등을 넣은것은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의 갤럭시 시리즈와도 차별을 둘 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전작에도 있던 기능이지만

 

타임머신 촬영 기능과

 

음성인식 촬영 기능입니다

 

 

 

타임머신 촬영 기능은 사용자가 셔터를 누르기 전의 사진까지

 

찍을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점프샷이나 빠르게 지나가는 물체를 찍을때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좀 제대로 칭찬해주고 싶은 기능인데

 

음성인식 촬영 기능이에요

 

 

김치,치즈,엘지,스마일,위스키 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이런것들을 보면 LG가 UX부분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이런 LG의 노력에 칭찬해주고싶네요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기때문에ㅎㅎ

 

 

 

 

이번 LTE3는 처음으로 T간편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SKY 베가는 이미 비슷한 기능이 있었는데,

 

이와 같은 추세는 피쳐폰을 쓰시는 장년층세대를 끌어오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다루기 어렵다고 안바꾸시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그리고 멀티태스킹 기능인 큐슬라이드도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기존의 큐슬라이드는 투명도와 위치만 조정이 가능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부터는 크기조절이 가능해지고 DMB나 인터넷도

 

동시 2개까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장점들을 종합해보자면

 

- 출고가 60만원대의 저렴한 스마트폰

- LTE2로 검증된 성능을 다시한번 재현

-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크기

- LTE2에 비해 향상된 배터리용량

 

 

이와 같은 장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SKT만 출시하여 다른 통신사는 구매불가라는 점이 있겠네요

 

 

다른 사용상의 문제점이나

 

제품결함은 직접 써보면서 발견되는 점이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옵티머스 LTE3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손가락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