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바이크

JEEP 커맨더 리모콘 키 자가 수리하기 DIY 크라이슬러,지프

쏜사리 2014. 7. 31. 14:34
반응형

07년식 지프 커맨더 리모콘키 자가 수리 DIY 입니다. 저는 지프의 7인승 차량인 커맨더를 타고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키가 삭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버튼이 빠져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죠. 주유구가 키를 이용해 여는 방식이라, 셀프가 아닌이상 키를 주유원에게 건네 줘야하는데, 키가 너무 낡아서 창피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딱봐도 키가 낡은것이 보입니다. 열림 고무도 삭기 시작했네요. 교체가 시급한 상황!! 하지만 크라이슬러 지프 정식센터에서 문의하니 키를 통째로 갈아야한다나...하면서 엄청난 견적을 내줍니다ㄷㄷ 고무판만 교체하면 되는데, 몇 만원씩이나 주고 할 필욘 없다고 판단! 인터넷을 뒤져봅니다.

아예 폴딩키로 개조해 버릴까? 하다가 순정상태를 유지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고 판단 하여 발품을 팔아본 결과, 다행히 고무판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택배비 포함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 크라이슬러 정품은 아니고 중국산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놓고보니까 기존 고무판이 엄청 낡았네요.

에 있는 나사 한개만 풀면 바로 분해됩니다. 


분해된 모습. 아주 간단한 구조입니다. 리모컨 배터리 교체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닫힘버튼에 스위치가 분실된 상태입니다. 스위치를 만들어주지 않으면 고무판을 갈아 끼워도 작동하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다행히 PANIC 버튼 쪽에 스위치가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닫힘 버튼쪽으로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치가 덮혀있는 비닐을 살짝 들어올려 스위치를 꺼내어 옮깁니다. 그리고 그 위에 박스테이프를 붙여주었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딸깍딸깍 눌리는 감이 제대로 나는것이 성공입니다.


제 키에는 PANIC 버튼이 멍텅구리 스위치이므로 과감하게 도려냅니다. 저걸 도려내지 않으면 조립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바로 테스트 해보니 아주 잘 작동합니다. 작업시간은 5분이고 비용은 만원 이하입니다. 크라이슬러나 JEEP 차량 타시는 분들 중에 저와 같은 문제점이 많이들 발생하실것 같습니다. 정식 센터 이용하시는것도 좋지만, 아주 간단한 수리인 만큼 자가수리 해보시는것은 어떨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