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유틸

비행기 항로, 위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쏜사리 2014. 7. 18. 14:30
반응형

오늘은 비행기가 어디로 어떻게 날아가고 있는지, 집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신기하고 유용한 웹사이트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내 친구, 가족이 탄 비행기는 어떤 기종이고, 지금 어디쯤 있을지 확인 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비행기를 타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전화나 카톡이 되지 않아서 답답했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를 보면 짐작이 가능하죠^^ 항공기 편명이나 시간대, 출발 공항, 도착 공항만 알아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www.flightradar24.com/


비행기의 항로, 비행궤적을 표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운항중인 항공기가 어디있는지 실시간으로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역시 우리나라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이 가장 바쁘군요.


확대를 해서 비행기를 클릭해보면, 그 비행기의 편명과 출발 정보, 도착 정보가 나옵니다. 실시간으로 항공기의 종류와 진행방향, 속도를 볼 수있고, 도착까지 남은 정도를 게이지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더욱 재미있는것은 옆의 [3D] 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면, 구글어스 항공 시뮬레이션으로 연결되어 지금 비행기가 어디를 어떻게 날고있는지 3D 시뮬레이션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계기판에 속도와 방향 그리고 주변에 비행기까지 알려주는군요!


그럼 어떤 비행기들이 지금 하늘을 날고있는지 잠깐 살펴볼까요?ㅋㅋ

1. 고려항공

북한의 항공사인 고려항공도 나오네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출항하여 평양까지 가는 노선이군요. 누가 타고있을지 궁금하네요ㅋㅋ


2. 에미레이트 항공

유럽상공에는 이렇게 많은 비행기가 떠있습니다. 그중에서 찍어본 에미레이트 항공의 두바이 발 런던 행 에어버스 380 입니다. 현재 시속 876km/h로 비행중이군요.


3. 버뮤다 삼각지대를 날고있는 비행기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이 버뮤다 삼각지대인데요, 그곳을 아무렇지 않게 운항하고 있는 항공기들입니다. 그중 한 비행기를 찍어봤는데요, JetBlue Airways라는 항공사의 에어버스 A320 기종입니다. 현재 10,668m의 고도에서 852km/h로 운항중이네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