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바이크

쉐보레 크루즈 에코텍 1.4 터보

쏜사리 2013. 4. 1. 17:55
반응형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공개

 

 

 

안녕하세요 빠르쉐입니다

 

오늘은 쉐보레에서 출시예정인 크루즈 1.4 터보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일요일 킨텍스에서 열린 2013서울모터쇼에 방문 했습니다.

 

쉐보레부스를 보던 중...!! CRUZE 1.4 터보모델이 보이더라구요.

 

모터쇼용으로 제작된 쇼카(Show car)긴 했지만,

 

에코텍 1.4터보엔진과 젠2 6단변속기가 조합되는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강렬한 빨간색 바디와 비대칭 스트라이프는 좀 달리게 생겼는데? 라는 느낌을 줍니다.

 

옆에 계신 남성모델분도 인기좀 있겠는데? 하는 느낌이...ㅋㅋ

 

 

 

에코텍 1.4 터보차져 엔진은 최고 140마력의 출력을 냅니다.

 

최고 출력이야...엑셀을 바닥에 비비시는 분들께는 중요한 요소겠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주목해야 할 점은 최대토크입니다.

 

20.4kgf.m의 토크가 1,850rpm부터 4,900rpm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실사용역인 2,000rpm 내외에서 부터 최대토크가 나오니,

 

일반적인 주행에서 힘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적을듯 합니다.

 

더불어 젠2 미션이 탑재되면서 조금더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크루즈 터보차량은 SEMA쇼에서 선보인 튜닝카였다고 합니다.

 

처음에 이런 모양으로 출시된다는 줄 알고 깜짝 놀랐었는데, 역시 아니었군요ㅎㅎ

 

 

 

 

프론트 휠에는 4피스톤 캘리퍼와 타공디스크가 조합되어있습니다.

 

휠 디자인도 컷팅된 모양이 정말 강해보입니다. 

 

 

 

 

 

오옷..!! 리어에도 타공디스크가?

 

하지만 쇼를위한 튜.닝.카 였다는 거ㅎㅎ

 

 

 

이번 크루즈 1.4 터보가 출시될 예정으로 많은이들의 관심을 얻고있는데요,

 

배기량으로 자동차세금을 내야하는 우리나라 특성상,

 

엔진은 줄이면서 출력은 그대로 또는 그 이상 내는 터보엔진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좀더 자동차 공학에 빠삭하신 분들은 엔진크기를 줄임으로써 차체 밸런스와 무게중심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운동성능또한 더 좋아질 것이라 보시는분들도 계시더군요.

 

아직까지는 가솔린 터보 차량이 익숙하진 않지만,

 

자동차 회사들이 이렇게 적극적으로 내놓고 있는것을 보아, 대세는 가솔린 터보차져 차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뽀너스로 옆에 있던 아베오 세단과 레이싱모델분 사진 투척하며 마칩니다 *^^*

 

잘읽으셨다면 손가락 부타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