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바이크

[바이크 추천] 125cc급 클래식바이크의 최고봉 울프 시리즈

쏜사리 2013. 3. 7. 19:49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바이크 입니다

제가 예전에 타던 바이큰데요

딱 1년타고 중고로 다른사람에게 넘겼지만

 

타는 1년동안 정말 잘 달려줬던 기억이 남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대만 SYM사의 WOLF R 입니다

 

등록서류에는 울프 레전드 라고 되어있던 기억이 있네요

 

 

국내에서 운행되는 울프는 3가지가 있는데요

 

 

 

 

01

02

03

 1. 울프클래식

2. 울프R 

3. 울프 노스텔지어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얼핏보기에 뭐야 다 똑같은데? 색깔빼고?

 

이렇게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자세히보면 각 모델들 마다 다른점이 있습니다

 

 

 

 

 

 

먼저 울프클래식 입니다

 

 

 

 

 

울프클래식은 이름답게 클래식해요ㅡㅡ;

 

가장 큰 특징은 핸들이 파이프 핸들이라는 것과

세개의 계기판, 그리고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기어레버가 다릅니다

 

그리고 R버전보다 앞 쇼바가 약간 짧습니다

 

 

 

 

 

 

 

 

 

 

 

 

 

두번째로는 울프R입니다

 

 

 

 

 

울프R의 특징으로는

 

일단 강렬한 빨간색 차대!!

 

그리고 세퍼레이트 핸들과 큼지막한 두개의 계기판입니다

 

아 그리고 클래식과는 다르게 기름게이지가 아니라 기름경고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울프 노스텔지어!

 

 

 

 

 

 

 

 

 

음 뭐랄까

 

누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려는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노스텔지아

 

핸들부는 울프클래식과 같지만

 

시트가 분리되어있는것이 특징이고

 

사이드백도 기본장착이라는 점!

 

또한 앞 뒤 휀더가 크롬이 아닌 도색이 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세종류 모두 각각 특징이 있지만

 

엔진부를 비롯한 동력계통은 모두 같다는 사실

 

 

항목 

 울프클래식,노스텔지어

울프R 

 배기량

 124cc

 최대마력

 12.4ps / 9,500rpm

 최대토크

 1.0kgf-m / 7,500rpm

 냉각방식

 공랭식

 길이

 1,910mm

 넓이

 745mm

715mm 

 높이

 1,055mm

1,085mm 

 축간거리

 1,220mm

 중량

110kg 

 압축비

 9:1

 프론트서스펜션

 텔레스코픽

 리어서스펜션

 유닛스윙암

 프론트 타이어

 2.75-18-42P

 리어 타이어

 3.00-17-45P

 타이어 압력

 프론트 :STD 1.8kg/㎠

리어 : 1인승 - 2.0kg/㎠ │ 2인승 2.4kg/㎠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240mm)

 리어 브레이크

 드럼(130mm)

 에어클리너

 습식

 

어차피 모양만 다르고 똑같은 애들이니ㅎㅎ

 

 

 

 

 

 

 

 

 

 

 

 

 

아무튼 저는 08년식 울프R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빨간색 차대가 매력적인 놈이죠

 

 

 

08년식인데 5800km밖에 안달렸다고?

처음 사올때는 3천키로 대 였어요

네 저는 원래 키로수 안믿습니다

 

 

 

 

 

뒤태

나름 왁스도 먹이고 깔끔하게 타던 녀석이었습니다

 

그 흔한 LED조차 안달고 오직 순정

 

아 핸들그립은 전 차주분께서 바꿔놓으신거구요

 

 

 

 

08년식 머플러입니다

 

요새나오는 울프들은 이 머플러가 아니더라구요

 

못생긴 머플러 달고나오던데

 

환경규제때문인가...

 

 

 

엔진소리, 머플러소리 동영상입니다

 

 

 

 

 

 

울프R의 핸들부 입니다

 

세퍼레이트 핸들이 자리잡고있네요

 

세퍼레이트 핸들은 일반 파이프핸들보다 공격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고

 

하중이동을 쉽게 할수있도록 하여 더 빠르게 코너를 공략하긴 개뿔

 

125cc에는 그런거 없어요. 그냥 짜세잡기용임

 

 

파이프핸들보다 직진성은 좋다고 하네요

 

다만 조향각이 짧아지고 파이프핸들보다는 상대적으로 불편한 자세가 연출되죠

 

 

 

 

이렇게 울프R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울프는 2종소형을 못따신분! 클래식바이크를 사고싶은데 넘 비싸유 하시는분!

 

좀 싸고, 잘나가고, 멋있고 돈안들어가는 바이크 찾으시는분께 강력 추천합니다

 

 

속도도 100은 거뜬하고. 계기판상 130까진 나가는데 무서워요

 125cc에게 그 이상 바라는건 좀 무리죠ㅎㅎ

 

연비도 스로틀 쥐어짜도 20km/l 후반, 평균 30대 나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장날게 별로 없어요

 

오일 제때 갈아주고 소모품 제때 갈아주면 돈 들어갈일이 없음

 

그리고 오장육부가 다 보이는 설계라

 

정비하기도 엄청쉽죠

 

 

다만 딱한가지 단점

 

타이어가 튜브 타이어라

 

빵꾸나면 답없슴다

 

질질끌고 센터가서 튜브 교체해야되요ㅠㅠ

 

 

 

 

 

바이크를 잘 모르시는분들은 SYM이라는 회사가 생소할수도 있을거에요

 

하지만 우리나라 바이크 제조사들보다 더 기술이 뛰어나다는거.

 

대만은 안가봤지만 오토바이,스쿠터의 천국이라고 하더군요

 

그런 나라 기업이 만들었으니 알아줄만 하죠?

 

실제로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제가 한창 울프 카페 들락날락할때

 

울프가지고 러시아 횡단하신분 계셨어요

 

그렇게 횡단하고 한국으로 돌아오셨는데,

 

험한 주행에도 불구하고

 

엔진, 구동계통은 멀쩡했다고 하네요

 

 

 

곧 날씨가 따뜻해지면 바이크 타시려고

 

기종 고민하시는분들 많이 계실텐데

 

울프는 어떠신지요?

 

저는 강력추천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울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