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자동차여행

[유럽자동차여행] 인터파크 투어에서 비행기표 예약하기

쏜사리 2013. 4. 21. 14:32
반응형

[유럽자동차여행]

인터파크 투어에서 비행기표 예약하기

지난 목요일 드디어 유럽행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유럽행 비행기표는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여름은 워낙 성수기이기 때문에항공권이 금방 매진이 될 수도 있어서 원하는 날짜,시간내에 다녀올 계획이신분들은 두세달 전에는 미리 예약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1. 여정 선택하기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가고자하는 도시를 선택하고, 출국일과 귀국일 그리고 좌석수를 선택한 후 검색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뜨게되는데요, 왼쪽에 선택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해보세요. 선택정보가 맞다면, 원하는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항공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1 용어 정리 

 

비행기 티켓 예약시 여러가지 용어들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예약하면서 알게된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항공사

항공사의 경우 한국국적기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등이 있는데, 서비스가 좋고 직항인 반면 가격이 약간 쎄고 외항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요금(1인기준)

단순히 비행기 티켓값만을 표시하는 경우로, 반드시 TAX가 붙기때문에 TAX포함 요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요금상태

확정 : 확정된 요금, 변동사항이 없다.

미확정 : 요금이 확정되지 않아서 변동 될 수 있음.

  

요금조건

성인(외환크로스마일카드) : 특정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의 가격을 말함

성인 : 그냥 일반 성인요금 

 

유효기간

왕복티켓의 경우 출국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돌아오는 조건으로 발권되는 것입니다. 날짜를 정해놓고 가신다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될듯 

 

경유,직항

말그대로 쉬었다가느냐, 곧바로가느냐의 차이입니다. 직항의 경우 편하고 빠르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쌉니다. 경유의 경우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경유지에서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등, 귀찮은일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경유지 관광도 가능하므로, 여행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경유를 추천합니다.

 

마일리지적립

말그래도 적립을 해주느냐 안해주느냔데요, 저렴한 티켓의 경우 적립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능좌석

가능 : 바로 예약이 가능한 좌석이 남아있는 경우

대기 : 예약은 꽉 찼으나 취소자가 발생할 경우 대기순번 순으로 예약이 가능함

마감 : 예약이 꽉차서 마감된 경우 

 

2-2 내게 맞는 항공편 선택하기 

1인기준 요금과 TAX포함 예상요금이 나오는데요, 현실적으로 내야하는 금액은 밑에 나오는 예상요금입니다. 비행기 티켓이 싼 경우 TAX가 비싸고, 티켓이 비싸더라도 TAX가 약간 적은 경우도 있으니 여러 항공편을 눌러보세요! 저는 이번에 인천공항에서 중국남방항공을 타고. 광저우를 거쳐 프랑스 파리로 들어가는 여정을 선택했는데요, 총 요금은 택스포함하여 114만원가량 됩니다. 타 항공사들보다 2~30만원 가량 저렴하게 예약했다고 생각하는데, 중국남방항공이 어떤 서비스를 보여줄지가 궁금하네요.


 3. 예약, 그리고 주의사항 

비행기 티켓 예약 시 여권정보(이름,여권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미리 여권을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여권 준비가 안된 경우, 일단 가상의 정보를 입력하고 출발 72시간전까지만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필수. 수정이 안된경우 출국이 불가능함) 


 4. 결제 

예약이 완료되었다면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결제시 본인의 카드가 아닌경우 (부모님 카드 등)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야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티켓 발권 

결제까지 완료되면, 확인 메세지와 함께 티켓이 발권됩니다. 저의 경우 E-Ticket으로 확인서가 발급되었는데요, 이것을 가지고 출국일 공항에서 발권을 하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비행기 티켓발권이 완료가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처음이라 헷갈리시는 분들, 설명을 잘 보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