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필리핀 여행 데이터 로밍 하지마! 알뜰하게 쓰는 팁

쏜사리 2014. 7. 11. 12:56
반응형

스마트폰,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필수품 입니다. 해외여행에서도 예외는 아닌데요, 특히 처음가보는 장소에서 길을 찾을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것이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다들 해외여행가실때 하루에 만원이 넘는 데이터무제한 로밍을 신청하시더라구요. 저도 약 한달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데 쓸때는 편안했지만 사용요금이 30만원이 나와버리니까 환장하겠더라구요. 하지만 달리 대안이 없으니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비싼 돈을 주고 데이터 로밍을 쓰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필리핀은 다릅니다! 신혼여행이든 커플여행이든 필리핀 여행가시는 분들은 우리나라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데이터로밍 절대 하지마세요! 지금부터 필리핀을 여행하는 동안 데이터를 아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컨트리락이 걸린 스마트폰(아이폰 등)은 해외유심 사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현지 유심으로 개통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반드시 본인이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 컨트리락 해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바로 필리핀 현지 유심을 사서 개통하는 방법이죠. 왠지 복잡하고 어려울것 같으니까 로밍하시겠다구요? 데이터로밍 7일 = 7만원이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 = 300페소 (약 7000원)7일 동안 데이터무제한으로 쓰실 수 있는데도요? 약 6만3천원 이상의 절약효과가 있습니다. 이 돈 아끼면 필리핀에서 망고 리어카로 살수있어요ㅋㅋ 


1. 휴대폰 상점을 찾아라!

세부든 보라카이든 마닐라든 필리핀에 가시면 쇼핑몰이 있습니다. (편의점에도 있다고도 하니 꼭 쇼핑몰이 아니라도 잘 찾아보세요) 그곳엔 항상 전자제품을 파는 층이 있습니다. 둘러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파는 매장이 있습니다. 그런 매장들을 잘 훑어보다 보면 공중전화 카드 같은걸 파는걸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그것은 바로 유심칩(심카드)이죠. 혹시 쇼핑몰에 그런곳이 안보인다면 안내데스크에 가서 GLOBE가 어딨냐고 물어보셔도 됩니다. 글로브는 우리나라의 SK나 KT같은 필리핀의 대표 통신사입니다. 가장 안정적이고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세부, 막탄, 보홀 지역에서 데이터가 안터지는 곳은 없었습니다. 속도는 3G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왼쪽부터 일반유심, 마이크로심, 나노심>


<필리핀 무제한 데이터 사용하기 첫번째, 글로브 심카드 구매 >

2. 심카드(유심칩)를 사라!

스마트폰의 내 정보를 담고있는 유심칩, 아시죠? 먼저 그걸 구매해야됩니다. 이때 먼저 자신의 핸드폰에 어떤 심카드가 들어가는지 알아둡시다. 국산 스마트폰은 대부분 [마이크로심]이며 아이폰5과 같은 몇몇 기종은 [나노심]을 씁니다. 확인해보세요! 그다음에 점원에게 "글로브 심카드" 라고 하면 됩니다. 나노심은 마이크로심을 짤라서 만들어줍니다. 손재주 좋으시면 직접 잘라서 쓰세요. 왜냐하면 꼴랑 저거 잘라주고는 두배값 받습니다ㅋㅋ가격은 가게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50페소(약 1100원) 내외면 구입가능해요!


<300페소 짜리 선불카드 앞 부분>

3. 300페소짜리 선불카드를 사세요!

유심칩을 산 점원한테 300페소짜리 달라고하면 됩니다. "뜨리헌드레드 쁘리뻬이드 로드!" 요렇게 외치시면 알아듣습니다. 아니면 위 사진과 같은거 달라고하시면 됩니다. 


<300페소 짜리 선불카드 뒷 부분>

4. 이제 다 됐다

앞에서 설명한 준비물 두개면 이제 90%는 성공입니다. 심카드를 휴대폰에 끼우세요!! 그다음에 300페소짜리 카드를 뒤집어보면 긁는 부분이 있습니다. 긁으면 번호가 나오는데요. 그러면 223번으로 전화를 걸어봅니다. 이상한 영어가 들려옵니다. 그러면 저 첫번째 숫자를 누르고 #을 누릅니다. 그러면 또 머라머라 하는데 다 들을필요 없고 두번째 숫자와 #을 누릅니다. 

그러면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95% 성공입니다. 본인 유심에 300페소가 충전이 된겁니다.



5. 요금제 선택하기

GLOBE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SUPERSURF50 - 1일 무제한

SUPERSURF200 - 5일 무제한

SUPERSURF999 - 30일 무제한

자 이제 그럼 요금제를 선택을 해야됩니다. 자신이 선택하고 싶은 요금제의 이름을 문자메시지로 보내면 등록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먼저 5일짜리를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 Day UNLIMITED Mobile Internet는 200페소입니다.

[SUPERSURF200 이라고 문자메시지를 적어서 8888번으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답장이 옵니다. 어쩌구저쩌구... 읽을 필요없이 핸폰을 재부팅을 하시면 그때부터 3G로 데이터인터넷이 잡히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5일동안 무제한으로 쓰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성공하셨다면 앞서 충전한 300페소중에 200페소가 사용이 된겁니다. 그럼 100페소가 남았죠? 요금표를 보니 하루 데이터 무제한은 50페소입니다. 그러면 이틀을 더 사용할 수 있겠네요! 


<5일짜리 끝났어! 라는 문자가오면 1일 짜리를 등록하면 됩니다.>


<1일치를 더 등록한 모습, 300페소면 총 7일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6. 데이터 무제한 활용하기

1. 카톡 무제한 가능!!

2. 보이스톡 가능!! (전화대용으로 쓸만함)

3. 페이스북 가능!! (실시간 자랑질 가능)

4. 애플기기끼리 페이스타임 가능!! (영상통화 굿굿)

5. 구글 지도를 이용한 길찾기 가능!


7. 예상된 문제점에 대한 답변

질문: 아이폰인데요~ 컨트리락도 해제되어있고 문자도오는데 인터넷만 안되요!! 왜죠??

답변: [설정]-[일반]-[네트워크]-[셀룰러데이터]-[APN설정]에서 internet.globe.com.ph라고 되어있는것을 http.globe.com.ph로 바꿔주면 오케이!


질문: 안드로이든데요~ 완벽하게 따라했는데 인터넷만 안되요!!!

답변:[환경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에서 http.globe.com.ph 를 선택하면 오케이! 이게 만약 없으면 새 APN에서 이름은Globe, APN은http.globe.com.ph로 만들어서 저장해주면 오케이!


8. 끝

필리핀 쪽으로 신혼여행가시거나 휴가를 떠나는 분들이 많을거라 봅니다. 비행기들이 필리핀 여행객들로 꽉 찼더라구요ㅎㅎ 비싼 휴대폰 데이터 사용때문에 돈 많이 쓰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셔서 센스있고 준비성있는 사람이 되보는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