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호텔스닷컴 말고 유럽여행 숙소 저렴하고 특별한곳 예약하는법

쏜사리 2013. 5. 21. 00:0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유럽여행 숙소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유럽여행 계획하시는분들, 다들 숙소는 예약하셨나요? 일반적으로 호텔스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시거나 한인민박을 주로 사용하시는데, 좀더 특별한 경험을 하기위해서 현지인 집에 머무르는것은 어떠신지요? 우리나라와 달리 [공유 경제]가 발달한 해외에서는 자신의 집이나 방을 빌려주는 것이 잘 발달되어있습니다. 여행객들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집, 방을 내놓은 사람들을 모아놓은 곳이 Airbnb라는 사이트인데요, 제가 한번 직접 들어가보겠습니다. 

요 손가락 클릭은 센스!! 

https://www.airbnb.co.kr 

사이트는 한국어지원이 되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텔을 예약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과 날짜, 인원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당 지역에서 집을 빌려주겠다는 분들이 주르르륵 나오는데요, 가격대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스페인 팜플로나에 위치한 1박당 약 7만원대의 숙소를 선택해 봤습니다. 여러장의 사진과 함께, 주인의 사진, 기본적인 정보, 주의사항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이 숙소를 이용했던 사람들의 후기가 밑에 나오는데요, 어떤것은 좋았으나, 어떤것이 아쉽다를 솔직하게 적어주는 편이어서 예약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럽여행 숙소 저렴하고 특별한곳을 예약할 수 있는 Airbnb에서 스페인 팜플로나 지역에 있는 7만원대의 숙소의 모습입니다. 

대체로 일반 가정집을 내주는 경우가 많아서 현지사람들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같은 스페인 팜플로나 지역에서 1박당 무려 50만원짜리!! 집을 내놓으신 분입니다. 집 전체를 내놓으셨는데요, 대 저택이 따로없습니다.

 

가격대도 어마어마하지만 그만큼 집 자체도 어마어마해 보입니다.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하고싶으신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인과 메시지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나 외국어를 잘 못해도 구글 번역기 돌려가면서 예약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입니다. 

 

바로 이렇게 집주인과 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본인 능력에 따라 가격흥정은 자유입니다. 저도 아직 직접이용은 해보지 못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지면 몇번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현지인의 감성을 느껴보기위해^^;;; 고급스럽고 좋은 호텔도 좋지만, 이왕 다른나라에서 문화체험 제대로 해보려면, 이보다 더 좋은 수단이 있을까요? (아 비슷한게 있네요 카우치서핑이라고...ㅋㅋ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아무튼...!! 가족단위로 유럽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이나, 신혼여행 떠나시는분들~ 긴 여정중에 하루정도는 이런 현지 가정집을 빌려서 묵는것은 어떠신지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센스요^^ 

그럼 이번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