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유틸

간편한 유튜브 동영상 MP3 음원 추출 프로그램 Youtube to MP3 Converter

쏜사리 2014. 7. 3. 13:23
반응형

몇번의 클릭으로 유튜브에서 MP3 추출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음성만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걸 어떻게 추출해내나 하는 고민이 많으셨을겁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인코딩 프로그램이나 프리미어 같은 툴을 돌려서 추출해내는 방법을 썼었지만, 너무 번거롭잖아요? 하지만 이 Youtube to MP3 Converter를 이용하시면 클릭 단 몇번으로 동영상 파일에서 MP3로 음악(음성)만 따로 뽑아서 저장됩니다. 

광고,악성코드, 컴퓨터 사용에 귀찮게하는 알림등이 전혀 없는 가볍고 간편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Youtube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Youtube.com)에 접속하셔서, 음원 추출이 필요한 동영상을 찾아봅시다. 



빨간 테두리부분에 유투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붙(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밑부분은 MP3파일의 품질(음질)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128 kbps가 선택이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음질이 구리더라도 용량을 줄이고싶다면 96 kbps를 선택하시면 되고, 보다 좋은 음질이 필요하다 하신분은 192 kbp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왠만하면 128 kbps 이상으로 선택하세요. 96 kbps는 모노출력에다가 정말 구립니다^^;)



마지막은 이 파일을 어디다 저장하겠느냐?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맨 아래 위치판 Download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데요, 설정한 경로에 FLV파일이 먼저 생길겁니다. 그리고 곧바로 자동으로 Mp3로 컨버팅 해줍니다. 그래서 총 2개의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Mp3 파일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필요하신대로 쓰시면 되고 함께 생성된 FLV파일은 지우셔도 무방합니다. 단 음원(음성)추출 파일을 배포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용할 때에는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에 있어서 주의를 요구합니다. 

youtube_to_mp3_converter.exe

반응형